STUDIO_SMxL
"삶과 기억을 공간에 담아 특별한 장소로 만듭니다."
STUDIO SMxL (스튜디오 에스엠엑스엘)은 젊은 감각으로 설계와 시공을 함께 진행하는 건축사사무소 및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단순히 크기를 뜻하는 S, M, L, XL의 의미를 넘어서 공간(Space), 기억(Memory), 삶(Life), 특별한장소(XL-Extra Location)의 의미로서 마치 산책하듯 작은 집에서 큰 집으로, 작은 풍경에서 큰 풍경으로, 작은 장소에서 큰 장소로, 작은 의미에서 큰 의미로 시야를 넓혀 건축에게 말을 걸고 있다.

이상민 대표 , KIRA(건축사)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
- (주)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 대표
- 에스엠엑스엘 공간다시 대표
- 대한건축사협회 정회원
- 서울시 건축사회 시민건축학교추진 위원
- 서울시 건축사회 민간시장플랫폼활성화 위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영도매시장 시설정비위원
이상민은 대한민국 건축사로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 대표이자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다.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건축학 석사를 취득한 후 토문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와 애이아이건축사사무소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2020년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를 설립해서 운영하고 있다.


윤지우 실장
에스엠엑스엘 공간다시 총괄 디자이너
에스엠엑스엘 공간다시 총괄 디자이너 윤지우는 NAVER Green Factory 리뉴얼, 판교 현대백화점 식품관 총괄 VMD, Four Points by Sheraton Suwon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공간 디자인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아왔다. 인테리어 스튜디오 ‘공간다시’를 운영하며 탁월한 디자인 감각으로 공간을 재구성하는데 집중했으며, 에스엠엑스엘 건축사무소 및 에스엠엑스엘 공간다시에 합류하여 디자인부터 시공까지 아우르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유한 미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상현 소장, 부동산학 박사
서울시청 기획조정실 자문위원(부동산 분야)
지상현은 한국교통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후 원양건축사사무소와 씨앤씨디자인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부동산학 석사 및 박사를 취득한 후 2023년에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에 합류했다.

나상철 소장
나상철은 자람건축사사무소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2023년에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에 합류했다.

이나리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 실장

김정인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 팀장

배숙경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 이사

김동용
에스엠엑스엘건축사사무소 현장소장